작업 방법 1.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
- Windows 로고키 +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이 나타나면 services.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
- 서비스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,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.
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
Cryptographic Services
Windows Updates - C:\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폴더를 삭제합니다.
- C:\Windows\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폴더를 삭제합니다.
-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,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.
작업 방법 2. 새 계정 만들기
Windows 7 및 기타 하위 버전에서 사용자 지정 설치를 통해서 Windows 8 을 설치한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새 계정을 만들어 보신 후 동일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- 사용자 계정 새로 만들기
http://windows.microsoft.com/ko-KR/windows-8/create-user-account - 계정유형 변경
1. Windows 로고 키 + X 키를 누른 후 제어판을 클릭합니다.
2.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- 사용자 계정을 차례로 클릭하고 사용자 계정을 다시 클릭합니다.
3. 변경할 사용자 선택에서 변경할 계정을 선택 후 계정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.
4. 원하는 계정 유형을 선택한 다음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.
작업 방법 3. 시스템 파일 검사
- Windows 로고 키 + X 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를 클릭합니다.
-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/scannow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키를 누릅니다.
-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명령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.
* PC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. (20분이상 ) - 검사가 완료 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.
이 후 공유기 펌웨어 확인 및 네트워크 환경의 문제는 아닌지도 함께 점검해보시고, 사용하시는 타사 보안, 백신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.
클린부팅(시작프로그램에서 타사프로그램 서비스 내리기)
출처: 마이크로소프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