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업 방법 1.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

 

  1. Windows 로고키 + 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이 나타나면 services.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.
  2. 서비스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,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.
   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

    Cryptographic Services
    Windows Updates
  3. C:\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폴더를 삭제합니다.
  4. C:\Windows\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폴더를 삭제합니다.
  5.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,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.

 

작업 방법 2. 새 계정 만들기

Windows 7 및 기타 하위 버전에서 사용자 지정 설치를 통해서 Windows 8 을 설치한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새 계정을 만들어 보신 후 동일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• 사용자 계정 새로 만들기
    http://windows.microsoft.com/ko-KR/windows-8/create-user-account
  • 계정유형 변경

    1. Windows 로고 키 + X 키를 누른 후 제어판을 클릭합니다.
    2.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- 사용자 계정을 차례로 클릭하고 사용자 계정을 다시 클릭합니다.
    3. 변경할 사용자 선택에서 변경할 계정을 선택 후 계정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.
    4. 원하는 계정 유형을 선택한 다음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.

작업 방법 3. 시스템 파일 검사

  1. Windows 로고 키 + X 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를 클릭합니다.
  2.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/scannow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키를 누릅니다.
  3.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명령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.
    * PC
   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. (20분이상 )
  4. 검사가 완료 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.

 

이 후 공유기 펌웨어 확인 및 네트워크 환경의 문제는 아닌지도 함께 점검해보시고, 사용하시는 타사 보안, 백신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클린부팅(시작프로그램에서 타사프로그램 서비스 내리기)

http://answers.microsoft.com/ko-kr/windows/forum/windows_8-performance/%EC%8B%9C%EC%9E%91/5e5f4fff-dc9c-4a0f-8c9f-9139218819dd

 

 

출처: 마이크로소프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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